메인메뉴 선택

꿈·행복·자유

전체메뉴

HOME

닫기


본문

나를 바꾸는 힘 하위 메뉴

상세 보기
제목 나에게
작성일 2023.12.01

올 한해는 어떠셨나요?
올해가 가기 전, 나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나에게

댓글 31

작성 댓글 목록

  • 작성자jen20*

    작성일2024.04.14

    내용나에게 하고 싶은 말은 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 머고 부지런하게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을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올해부터 체중 체크를 하면서 건강한 식사와 운동을 하기로 나 자신에게 약속을 했어요. 한달동안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 자그마치 1kg을 뺐어요. 체중을 줄이기가 이렇게 힘든 지 몰랐어요. 어렸을 때는 엄마랑 말다툼만 해도 1, 2kg이 하루 아침에 빠졌는데 정말 말이 안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계속 열심히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12시만 넘으면 눈이 반짝, 머리 회전이 팍팍 잘 돌아 가서 밤 늦게 뭔가를 하다 보니 늦은 밤 폭식을 하는 편이라 나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21세기 자발적 거지가 되어 지내고 있습니다
  • 작성자N3652268*

    작성일2024.03.18

    내용올해가 가기 전에, 나 자신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은 다음과 같아요: "정말 자랑스러워! 올해 동안 너는 많은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했어. 너의 노력과 열정은 놀라웠고, 그 모든 것이 너를 더욱 강하고 지혜롭게 만들었어. 앞으로는 더욱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달려나가길 바래. 너는 할 수 있어! 그리고 잊지 마, 언제나 너를 응원하고 있는 내가 있다는 걸." 자신을 격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며, 앞으로의 여정을 즐겁게 나아가길 바랄게요. 그렇게 꾸준히 해나간다면 행복은 늘 우리곁에 함께 할 거에요. 모두들 기운내세요. 화이팅~!
  • 작성자nanna*

    작성일2024.03.08

    내용한 해동안 게으르지 않게 살려고 노력했습니다. 책도 열심히 보려고 했고 주변 살마들에게 화도 덜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때론 체력이 따라주지 않아서 쓰러져 있었던 때도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건강을 더 잘 살펴야 할 것 같습니다. 체력이 안 좋은 상황에서는 그 어떤 노력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열심히 하지 않으면 나 자신에 대해 실망을 하게 됩니다. 새로운 한 해에는 건강을 잘 챙겨서 주변 사람들과 더욱 많이 교류하고, 하고 싶은 공부도 더 즐겁게 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항상 계획을 세우는 습관을 가지고, 해야 할 일들을 메모하고, 해낸 일들을 체크하다보면 나 스스로가 무엇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렇게 나의 성취를 눈으로 확인하면 마음이 뿌듯해져서 쉬는 시간에도 더 편하게 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작성자yeop040*

    작성일2024.03.03

    내용올 한 해는 저에게 많은 도전과 기회가 함께했던 해였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쌓고 배우는 기회를 많이 얻었고, 자아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것들이 저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올해 가기 전에 전하고 싶은 말은,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실패와 좌절이 당연히 따르겠지만, 그것들이 성공으로 가는 길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주변의 지지와 사랑을 받고 그에 보답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작성자N15601831*

    작성일2024.02.27

    내용사랑하는 나, 너에게 편지를 쓰고 싶다. 너를 향한 내 마음을 표현하고, 너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을 담아보려 한다. 우선, 너에게 감사하고 싶다. 너는 나의 삶에 빛과 의미를 준 존재이다. 너의 존재로 나의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행복해진다. 너의 웃음과 따뜻한 마음은 나를 언제나 힘들고 어두운 순간에서도 지탱해 주었다. 나는 너를 깊이 사랑한다. 너의 강점과 약점을 모두 받아들이며, 너를 응원하고 지지할 것을 약속한다.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해 주는 그런 관계를 이어가고 싶다. 나는 너에게 무엇인가를 전하고 싶다. 너는 충분히 자신을 믿고,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너는 충분히 강하고 용감하며,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그리고 너는 항상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을 잊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너를 위해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너의 꿈과 목표를 함께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너를 위해 언제나 지지하고 도와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너에게 바라는 것은 단순하다. 너의 삶이 항상 행복하고 풍요로워지기를 바란다. 너는 내게 무엇보다 소중한 존재이며, 나는 너를 영원히 사랑할 것이다. 항상 너를 응원하고 사랑하는, 나
  • 작성자riddle1*

    작성일2024.02.27

    내용워킹맘8년이되면서 처음 시작했을때가 생각나네요 참 어렵고 힘들었는데 그래도 버텨온 제가 기특합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일을 한다는게 쉽지 않거든요 작년에는 열심히 일하고 또 저축도 많이 한 한해였어요 아끼고 또 아끼고 지금까지 가게부를 써오면서 저축하며 살고 있답니다 신랑도 이런 저를 신롸하고 전적으로 맡기고 있지요 늘 ㄹ예산안에서 쓰고 저축먼저하고 생활하니까 늘 예금이 늘어납니다 ~~ 작년 열심히 일하고 또 열심히 저축하고 뿌듯하게 한해를 보냈어요 힘들었지만 또 이겨내고 지켜온 저에게 칭찬합니다 일도 하면서 아이도 잘 돌봤어요 영수학원 안보내고 집에서 꼼꼼하게 알려주는데 학교에서 늘 잘하고 있으니 지금까지 잘하고 있는거겠죠
  • 작성자aspiar*

    작성일2024.02.22

    내용올한해는 아직 2달도 채 지나지 않아 지난 23년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보도록 할게. 지난 한해 좀 힘들었지? 목표했던 계획했던 그런 일들이 다 어긋나고 자존감도 많이 다운된 한해였을거야. 내뜻대로 안되는 환경과 세상에 원망도 들고 내 자신에 대한 불신과 실망도 있고 이래저래 지치고 기운빠지는 시간들이었지만 그래도 이제 다 지나갔잖아. 앞으로 또 살아가고 살아내야할 많은 시간들 앞에서 좌절하지 말자.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또 예전에 그랬던 것처럼 좋은 일 행복한 일이 내가 주어지고 다가올거야. 지나간 과거는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시간이란 걸 잊지 말고 잘 버텨냈으니 이젠 더 잘해 보자.
  • 작성자leeyurim071*

    작성일2024.02.21

    내용올해는 나에게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이해해줘. 너는 충분히 대단하고 가치 있어. 과거의 실수나 부족함에 집착하지 말고, 오늘을 즐기며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자.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나아가고, 자신을 믿어. 넌 할 수 있어!""자신을 믿고, 지금 당장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자"입니다. 과거의 실수나 미래의 두려움에 휩쓸리지 말고, 현재에 집중하고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중요해요. 자신을 사랑하고 용기를 가지며 꿈을 향해 나아가자.올해,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이야. 우선, 너 자신을 사랑해. 넌 충분히 대단해. 그리고 너의 모든 노력과 열정에 감사해. 자주 쉬고,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노력해. 새로운 도전에 용기를 내어 펼쳐봐. 넌 할 수 있어. 마지막으로,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의 연결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 함께하는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과의 연결을 강화해 나가자.
  • 작성자assy082*

    작성일2024.02.21

    내용항상 열정적으로 살고 있는 나 자신.. 지금까지도 열심히 잘 해 왔고, 그 열정을 자식에게도 쏟고 있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구나.. 몇 년을 쏟아 부어도 제자리.. 속도 많이 터지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 이해가 가누나.. 지금 심각히 고민중일 것이다. 이 열정을 자식에게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포기하고 나 자신을 위한 열정을 불살라야 하는지를.. 이제는 안 되는 곳에 열정을 쏟아 마음 고생 하지 말고, 그 열정을 나에게 쏟아서 이루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해 내라고 하고 싶다. 하루하루 열정적으로 살고, 나 자신을 위해 힘을 쏟자!
  • 작성자zzamong0*

    작성일2024.02.18

    내용나는 어디서나 착하고 성실하고 근면하다는 평가를 받는 아이지만 그걸 해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타고난 천성도 있겠지만 나름 계획을 세워 노력하고 고쳐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좋아하는 것들을 포기하기도 하지. 때론 나의 노력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을때도 있고 또 그 결과로 인해서 내 노력을 알아주지 않아서 속상할 때도 있지. 하지만 나는 내가 노력하고 있다는 걸 의지를 가지고 정진하고 있다는 걸 스스로 알고 있으니까 실망하지 말자. 올 한해는 그 어떤 해보다 중요한 때가 될거야. 내가 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포기하지 말자. 뭐든 한번에 성공하는 건 없어. 실패하면 그 결과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노력할 수 있으니 그 또한 득이 될거야. 나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 갖고 그리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언젠간 목표를 이룰 수 있을테니 지치지 않고 계속 한번 가보는 거야.

10개 더보기 (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