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선택

전체메뉴

HOME

닫기


본문

멘토링 상담상세 질문보기
제목 기타
Q. 의사되려면
작성자 dpfla10*
학년 고1 선택 현황 이과 작성일자 2020.02.24
null 멘토 현재원 멘토

안녕하세요! 저는 의사가 되고싶은 예비고등학생입니다. 1.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예체능 등의 부과목도 잘해야 하나요? 저는 예체능을 잘 못하는 편인데, 의사가 되려면 잘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예체능은 안해도 된다는 사람도 있고, 의사는 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과목을 잘해야 한다는 사람도 있던데 어떤게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2. 의사가 되려면 어떤 봉사활동을 해야 하나요? 저는 헌혈을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요양원 봉사 같은걸 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요양원 봉사는 중학교때도 해본적이 없고, 시간도 모자랄 것 같은데 어떤 봉사가 진로에도 도움이 되고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현재원 멘토

현재원 멘토
고려대
의예과
19학번
A

 안녕하세요, 현재원 멘토입니다 :) 질문들에 차례차례 답변해보겠습니다.

 사실 학생분께서 하신 첫 번째 질문을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미술, 음악, 체육 같은 분야에 흥미나 재능이 있으면 학생분의 인생을 풍요하게 만들어주는 것이기에 당연히 좋겠죠! 하지만 의대에 입학하기 위한 평가 기준에서 바라볼 때 예체능 점수는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잘하면 좋고, 못해도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죠. 이제 고등학생이 되시기에 꿈을 향해 열심히 공부하시기를 응원드리지만, 너무 `평가`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보기 보다 더 넓은 시야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교에서 예체능 시간동안 그걸 즐기고 새로운 것들을 배우면서 자신을 완성한다는 목표로 임하시는 건 어떨까요?

 

 봉사활동을 하면 학교처럼 학생분이 익숙한 환경이 아닌 다른 곳에서 새로운 경험을 한다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헌혈과 같은 일회적이고 제한적인 경험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보고 느낄 수 있는 장기적 봉사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학생 때는 지원하면 정말 감사히 받아주는 기관들이 많지만 사실 고등학생 때는 받아주지 않는 기관이 더 많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요양원 봉사도 좋은 활동인 것 같고, 고등학교 1학년동안 격주에 한 번씩이나 매달 한 번씩 하면 크게 시간적 부담도 안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마디 추가하자면, 지금부터 학생분이 어떤 의사가 되고 싶은지, 왜 의사가 되고 싶은지 많이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뻔하고 식상한 답들 말고, 학생분만에게 해당하는 특별한 이유와 소명을 찾아낸다면 공부에 동기부여가 되고, 미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기타 분야 칼럼

  1. 1 자동차 분야의 인재를 키우는 미래자동차공학과
  2. 2 학생부 종합 전형, 지금부터 시작이다!
  3. 3 고등학교는 처음이지? 예비 고1을 위한 고등학교 튜토리얼
  4. 4 대학 학과 선택, 고민 해결해 줄 꿀팁!
  5. 5 선배가 알려주는 수시 합격 비법